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봄을 알리는 꽃, 가장 먼저 피는 봄꽃 TOP 10

by onni100 2025. 2. 25.

수선화

 

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기운이 스며들면, 자연 속에서는 하나둘씩 꽃들이 피어나기 시작합니다. 그중에서도 봄의 시작을 가장 먼저 알려주는 꽃들이 있죠. 올봄, 가장 먼저 우리 곁을 찾아오는 봄꽃 TOP 10을 소개합니다.

1. 🌼 수선화

가장 이른 시기에 피는 봄꽃 중 하나예요. 밝은 노란색 꽃잎이 봄볕과 잘 어울려 화사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.
※ 원문에 "보라색"이라고 되어 있었지만, 일반적으로 노란색이 대표적입니다.

2. 🌸 벚꽃

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꽃이죠. 연분홍빛 벚꽃이 만개하면 거리도 마음도 환해져요. 전국 곳곳에서 벚꽃 축제가 열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는 꽃입니다.

3. 🌼 목련

크고 우아한 꽃잎을 가진 목련은 흰색이나 연한 분홍, 노란빛까지 다양한 색을 띠며, 봄날의 하늘 아래서 더욱 빛납니다. 꽃이 필 때 나무 전체가 밝아지는 듯한 느낌을 줘요.

4. ❄️ 스노우드롭

‘눈방울꽃’이라는 별명을 가진 스노우드롭은 눈이 녹자마자 가장 먼저 피어나는 귀여운 흰 꽃이에요. 작지만 봄의 시작을 알려주는 상징 같은 꽃입니다.

5. 🌷 튤립

다채로운 색상과 깔끔한 실루엣이 매력적인 튤립은 봄 정원을 대표하는 꽃이에요. 노란색, 빨간색, 보라색 등 색마다 다른 분위기를 주죠.

6. 🌹 카네이션

보통 5월 가정의 달에 많이 떠올리지만, 봄에도 일찍 피기 시작하는 꽃이에요. 따뜻한 색감과 은은한 향기가 매력적이죠.

7. 💙 파란색 호접나무

파란빛을 띠는 독특한 꽃으로, 초봄부터 초여름까지 피며 보는 이의 눈길을 끌어요. 호접나무는 나비처럼 생긴 꽃 모양 때문에 이름도 ‘나비호접’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.

8. 🌼 프리지아

노란색이나 흰색, 보라색 등 다양한 색을 지닌 귀여운 꽃이에요. 달콤한 향기로도 유명하고, 봄꽃다발에 자주 쓰이는 인기 꽃입니다.

9. 🌿 산수유

초봄, 나뭇가지 가득 노란 꽃이 피는 산수유는 멀리서 보면 마치 햇살이 내려앉은 것 같은 풍경을 만들어 줍니다. 봄의 정취를 가득 담은 꽃이에요.

10. 🌸 헬레보러스 (크리스마스로즈, 비욘드 헬레보러스)

겨울과 봄 사이, 얼음 녹은 자리에서 피는 ‘헬레보러스’는 색상도 다양하고 꽃 피는 시기도 빨라 ‘봄의 문지기’라는 별명도 있어요.

봄꽃이 전하는 작은 기쁨

이른 봄, 꽃 한 송이만 피어도 계절이 바뀌는 걸 실감하게 되죠. 가까운 공원이나 산책길에서 위에 소개한 봄꽃들을 만나보세요. 바쁘게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도 잠시 멈추어 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.